『인생의 씨실과 날실』의 저자 베티 스텔리 님께서 2025년 1월 5일, 평화롭게 세상을 떠나셨습니다.
“50년이란 세월 동안 어린이, 청소년, 성인을 가르치는 교사로 일해 온 나를 이끈 동력은 인간에 대한 애정과 호기심이다”
베티 스텔리는 루돌프 슈타이너에게서 영감을 받아 미국 발도르프 교육 현장에서 교사로 작가로 활동하였습니다. 우리에게는 책 『형식과 자유사이』 를 통해 2009년 처음 소개되었습니다. 한국에 발도르프 상급 교육이 움트는 시기에 이 책은 청소년기 교육을 새롭게 인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.
2023년에는 푸른씨앗 책담화로 열린 <성인기 기질> 강의로 만남을 가졌습니다. 이 시간을 통해 베티는 어른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통찰력을 얻도록 인식의 길을 넓혀 주었습니다.
한 달 전 12월에 또 한 권의 책 『사춘기』 가 새로 나왔습니다. 새 봄에 책과 관련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었는데, 이렇게 부고를 전하게 되어 안타깝습니다.
그녀가 남긴 책은 청소년과 성인이 온전히 성장하는데 앞으로도 길잡이가 되어 줄 것 입니다. 베티 스텔리의 열정과 헌신에 고개 숙여 감사드리며 애도를 표합니다.
베티 스텔리 책 『사춘기』(2024), 『인생의 씨실과 날실』(2017), 『형식과 자유사이』(2009)
베티 스텔리 영상(2023년 강의 소개, 한글 자막) https://youtu.be/_6ZecPUy0yA
베티 스텔리 공식 홈페이지 https://bettykstaley.com
- 베티 스텔리 유가족에게 보낸 편지